CUSTOMER CENTER

070-8829-8891

weekday 11:00 - 17:00

lunch time 12:00 - 13:00

holiday, weekend closed

게시판으로 문의 남겨주시면
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
BANK INFO

하나 734-910006-84904

예금주 : 주식회사 어니먼트

무통장 거래시 입금자명과 주문자명이 다를 경우
입금확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
Juuneedu Membership OPEN !

공지사항

뒤로가기
제목

[필독]상품 불량 사유 구별 방법

작성자 JUUNEEDU(ip:)

작성일 2021-05-06

조회 1060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


상품 불량 사유 구별 방법

   





  •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사유는 상품의 불량이 아닌 점을 안내해 드립니다.

             (구매 시 예민하신 분들은 신중하게 구매 부탁드릴게요.)


  • 교환/반품 상품을 보내주신 후에 불량이 아닌 것이 확인되면 고객님 부담 배송비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. 모두 숙지하신 후에 교환/반품 진행을 부탁드립니다.

  • 그 외 불량 여부에 대한 문의는 고객센터, 문의게시판, 톡톡 문의, 쥬니쥬 카카오톡으로 연락 주시면 언제나 친절하게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.

             (사진을 첨부해 주시면 더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.)




 

01. 원단에 작은 잡사(다른 실이 섞여있는 경우)가 있어요!

: 원단의 제작 시 부득이하게 실이 들어갈 수 있는데 이는 대량 생산의 특성상 제작 과정에서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얼룩과 오염이 아닙니다.


02. 프린팅 위치가 살짝 애매하고 프린팅에 미세하게 흐린 부분이 있어요!

: 대량 생산의 특성상 프린트 과정 중 압력의 차이로 미세한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. 정도가 심하게 느껴지실 경우 문의 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.


03. 체크 패턴의 무늬가 살짝 일정하지 않아요!

: 체크 패턴 원단의 특성상, 수직 수평이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 이는 원단의 특성상 제품마다 디테일이 다를 수 있으며 원단이 재단되어 제작되는 과정 중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.


04. 새 상품인데 약간 필링현상(보풀)이 있어요!

: 소재의 특성상 원단이 가공되면서 약간의 필링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.


05. 미세하게 초크 자국(주황, 하늘, 분홍색 등등)이 있어요!

: 주로 단추 구멍 등등 원단에서 확인되는 의류용 초크 자국은 재단과 박음질 과정에서 필요한 자국으로 대량 생산의 특성이에요. 고온 스팀 다림질과 세탁 시 점차 지워지며 세탁 전에는 물티슈로 살살 지워주세요. 제거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

06. 실내화, 세안밴드에 약간의 본드자국이 있어요!

: 수작업 제작으로 인해 생기는 부분입니다. 정도가 심하게 느껴지신다면 문의 부탁드립니다.


07. 마감처리(제거 가능한 실밥, 박음질 불균형, 박음선이 살짝 보임 등등)가 완벽하지 않아요!

: 대량 생산의 특성상 박음질과 실밥의 마감처리가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1차와 2차 검수 후 출고가 진행되고 있지만 사람이 하는 일인지라 간혹 실밥이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로우시겠지만 약간의 실밥이 보인다면 쪽가위로 제거하신 후에 착용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.


08. 실측 사이즈와 오차 범위내의 작은 차이가 있어요!

: 실측하는 방법에 따라 오차 범위내의 약 1-4cm정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사이즈 인포와 사이즈 차이는 불량으로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. 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사진과 함께 문의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.


09. 동일한 상품의 다른 컬러를 구매했는데 사이즈, 패턴이 약간 달라요!

: 상품의 재생산 작업(리오더) 회차에 따른 패턴의 색감, 원단의 색감, 사이즈 차이 등등 으로 인해서 미세한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. 원단의 컬러별 염색되는 과정이 달라서 동일 상품이라도 컬러별로 약간의 사이즈 오차 혹은 원단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
10. 상품을 받았는데 인위적인 원단 냄새가 나요!

: 제작된 상품이 깨끗한 포장상태로 밀봉되어 보관되기 때문에, 섬유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. 수령 이후, 상품을 확인하시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1-2일 정도 밀봉되지 않은 채 보관 후 착용 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릴게요.


11. 세탁 및 착용했는데 진한 색상의 상품이 이염(및 물빠짐)이 생겼어요!

: 진한 컬러의 특성상 원단을 제작하면서 어두운 염료를 입힐 때, 원단 색상과 염료의 특성으로 인해 물빠짐 및 이염 현상은 불가피하게 발생합니다. 물과 땀 등으로 원단이 젖은 상태 혹은 덜 마른 상태라면 밝은 컬러의 옷이나 침구류에 염료가 묻어나거나 마찰에 의해 염료가 묻어날 수 있습니다. 이는 상품의 특성으로 불량이 아닙니다. 첫 세탁 이후 바로 물빠짐이 완벽히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세탁 횟수에 따라 이염 발생률이 점차 낮아지면서 사라지니 반드시 세탁망에 넣어서 단독 울코스로 세탁하는 권장세탁법을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12. 상품을 받았는데 구김이 심해요!

: 깨끗하게 검수한 상품을 몇 차례 접힌 채 깨끗하게 포장되어 대량 보관되고 있기 때문에 약간의 구김이 생길 수 있습니다. 혹은 출고 이후 배송 과정에서 구김이 생길 수 있습니다. 수령 후에 즉시 착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스팀 다림질을 하시면 더 좋은 핏으로 착용 가능하신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..


13. 상품 페이지 사진과 실제로 받은 상품의 색감이 미세하게 달라요!

: 사용하시는 모니터의 해상도와 스마트폰 기종 및 화면에 따른 색상이 상이할 수 있어서 불량으로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. 또한, 상품의 재생산 작업(리오더)을 진행할 때 원단의 미세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완벽하게 컬러가 동일 할 수 없습니다. 


14. 단추 구멍이 작아서 단추가 들어가지 않아요!

:  거래처 공정 방법에 따라 단추 구멍이 완벽하게 뚫리지 않은 채 입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 부분은 쪽가위 혹은 칼로 약하게 구멍을 내주시면 착용이 가능합니다. 살짝만 뚫려 있어서 단추 넣기가 불편하실 경우에는 구멍을 살짝 내주시고 착용해 주시길 권장드립니다.


15. 요루면 소재를 구매했는데 소매/하의 양쪽 길이가 조금 달라요!

: 요루면 소재는 상품의 제작 시, 기계를 통해서 동일한 크기의 원단으로 정밀하게 재단이 되고 있습니다. 다만, 요루면의 특성인 주름을 잡는 과정에서 실측 사이즈 오차 범위내의 미세한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. 이부분은 상품의 대량 생산의 특성상 자연스럽게 생기는 부분이기 때문에 불량이 아니며 착용 및 세탁을 하시면서 원단이 부분적으로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수축됩니다. 정도가 심하게 느껴지신다면 문의 부탁드립니다.


16. 단추를 잠궜는데 카라 모양이 반듯하게 접히지 않아요!

: 대량 생산 특성상 단추를 잠궜을 때 카라 모양이 접힐 수 있습니다. 카라 모양을 반듯하게 잡은 후 스팀다리미로 천천히 펴주시면 예쁘게 착용이 가능합니다.


 







최대한 빠르고 정확한 처리가 진행될  있도록

항상 꾸준하게 노력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 : )

 




게시글 신고하기

신고사유

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.

닫기

첨부파일

비밀번호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비밀번호
확인 취소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닫기